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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YTN 방송 출연했던 권혁정 ㅓㅜㅑ

작성자
박정준서남
작성일
2020.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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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3
내용
20171204,IT과학,전자신문,간판 내려...이베이 배송일 어긴 판매자에 페널티,G마켓과 옥션이 배송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승부수를 던진다. 사전 예고한 발송 예정일을 준수하지 못한 판매자에게 상품 노출을 중단하는 직접 패널티를 부과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12일부터 새로운 배송 정책을 도입한다. 지난 8월 시행한 발송예고제 를 기준으로 예정된 발송일을 지키지 않는 상품의 화면 노출을 제한한다. 노출 빈도가 매출에 직결되는 산업 특성을 감안하면 사실상 퇴출에 가까운 초강수다. 판매자에게 방송 예고일 준수를 의무화해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다. ⓒ게티이미지뱅크 현재 G마켓과 옥션 입점 판매자들은 상품 특성 및 발송 형태에 따라 △당일발송 △순차발송 △해외발송 △주문제작발송 △발송일 미정을 입력한다. 당일발송 적용 후 주문 마감시간을 오후 4시로 지정하면 16시 이전 주문 시 오늘 출발 예정 이라는 안내가 노출된다. 판매자마다 서로 다른 배송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제재 기준을 △선송장 허위운송장 △1일 발송지연 △2일 발송지연 △발송예정일 지연으로 각각 구분했다. 선송장은 고객의 주문 취소를 막기 위해 판매자가 마치 상품을 출고한 것처럼 등록하는 일종의 낚시 다 이베이코리아는 일주일을 기준으로 특정 상품 주문 건수 중 선송장 비중이 10% 이상이면 상품 노출을 제한한다. 1일 발송지연은 전일 주문 중 10% 이상 발송이 지연되면 판매 화면에 상품을 노출할 수 없다. 총 20건 주문 가운데 2건만 누락해도 블록 Block 처리 된다. 2일 발송지연 제재는 발송마감일이 전전일 화요일 인 구매건수에서 2일 이상 지연 건수가 1%를 넘으면 패널티를 받는다. 재고 부족 등에 따라 고객에게 발송 예정일을 재공지한 판매자는 1건이라도 해당 날짜를 준수하지 못하면 노출이 중단된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배송은 온라인 쇼핑 프로세스 가운데 고객 불만과 민원이 가장 많은 부분”이라면서 “고객 불만을 해소하면서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정책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 업계는 물류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주요 사업자가 속속 자체 물류망을 확보하면서 배송 속도에 이어 소비자 편의가 새로운 차별화 요소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발송 예고제와 발송 지연 노출 제한 정책을 잇달아 도입한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라스트마일 우위 경쟁 나섰다”면서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가 요구된다”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뉴시스,유료방송 키즈 콘텐츠를 잡아라…유튜브·핑크퐁 대세,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포화된 유료방송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키즈 콘텐츠 선점에 나서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40조원 규모에 달하는 키즈 산업은 미디어 시장에도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키즈 콘텐츠 시장 규모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키즈 콘텐츠는 유튜브 키즈 와 핑크퐁TV 다. 매주 1100만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키즈 서비스는 연령별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으로 전 세계 영·유아의 동심을 사로잡고 있다. 핑크퐁TV는 대세 캐릭터 ‘상어가족’으로 유튜브 10억뷰를 달성하는 등 자체 콘텐츠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콘텐츠 소비의 중심가 유아와 아동으로 재편되는 흐름에 따라 유료방송 사업자들도 발을 맞추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핑크퐁TV 기본탑재 KT스카이라이프는 구글과 손잡고 유튜브 키즈 핑크퐁TV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키즈 콘텐츠 시장에 진출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앱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스카이라이프는 키즈 콘텐츠 시장을 잡기 위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활용한 TV향 전용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독자적인 안드로이드TV 키즈존 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키즈 영화·애니메이션 등이 집약된 정액형 상품 및 VOD 서비스를 늘리고 내년 상반기 내 스카이라이프 전용 키즈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권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형진 마케팅전략실장은 스마트폰으로만 즐기던 키즈 콘텐츠를 TV속으로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개방형 안드로이드TV만이 가능한 일 이라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경쟁력 있는 키즈 콘텐츠로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겠다 고 말했다. ◇KT 핑크퐁 영어 등 교육 콘텐츠 확대 KT는 스마트스터디와 키즈 테크 Tech 및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 AI 사물인터넷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및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캐릭터 핑크퐁 을 만들어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두 회사는 15일부터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 등을 분석해 엑설런트 Excellent 라고 말하며 피드백을 해주는 서비스다.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츠를 만들어낸 스마트스터디의 노하우와 KT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 가능한 차별화된 키즈 콘텐트를 만들겠다 고 전했다. ◇LGU 키즈하면 떠오르는 회사 목표 LG유플러스도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에 안드로이드TV 버전으로 기본 탑재해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 키즈는 방대한 콘텐츠를 어린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유해 콘텐츠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글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도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음성 검색 기능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IP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IoT 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주식 LG유플러스 부사장은 유아 토탈 케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인식 속에 키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산업 정책방향 토론회 개최,사진 fnDB 한진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이 물류산업의 정책 방안을 모색했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SEM 국제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 정책방향의 모색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국가경제의 지속 성장을 선도할 주요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글로벌 경제영토 확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의 역할과 정책대안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물류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연설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정책의 방향 관련 주제발표 후 국토교통부 관련 학과 교수 연구원 기업 등의 물류산업 분야 관계자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이번 토론회가 정부가 지향하는 물류정책 방향을 조망하고 향후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됐다고 자평했다. 한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조중훈 회장의 수송외길 경영철학과 수송보국의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고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지난 2004년 설립돼 물류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을 하고 있다.우리카지노계열20171204,IT과학,한국경제,넥슨 콘텐츠 축제 네코제 성황리 열려…역대 최대 규모,지난 2 3일 넥슨의 종합 콘텐츠 축제 네코제 가 열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 사진 넥슨 제공 넥슨은 자사 종합 콘텐츠 축제 네코제 넥슨콘텐츠축제 가 지난 2 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네코제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 지적재산권 IP 을 기반으로 제작된 2차 창작물을 이용자들이 직접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행사다. 네코제 티켓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서울 상암동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전달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행사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에서 이틀 간 열렸다. 관람객 수는 8000여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조졍현 넥슨 콘텐츠사업팀장은 네코제는 마니아뿐 아니라 다양한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중들에게 영향력 있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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